미국주식

테슬라 레버리지 상품 3LTP (ft.미래에셋증권)

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 2022. 1. 9. 18:34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에도 테슬라, 아마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우량주 레버리지 상품이 출시되었다.
상품 적용일은 2020.01.10(월요일)부터다.

테슬라 장기 우상향을 확신하고 있는 나에게는 구미가 당기는 소식이었다.
하지만 나에게는 집단지성 유투버와 트위터SNS가 있으니 그들의 의견을 들어보아야 했다.
내가 자주 보는 유투버와 트위터 친구는 아래글에 정리해 놓았다.
http://m.site.naver.com/0Un8h

 

테슬라 투자, 인생을 걸어볼 만한가? (ft.트위터, 유투버 추천)

최근에 재미있게 읽었던 책 중에 '복잡계 세상에서의 투자'가 있다. 간략히 정리해보자면.. 과거 단순계에서는 원인과 결과가 명확해서 디테일하고 정확하게만 자산을 운용한다면 수익창출이

back5619.tistory.com

 

역시 집단지성은 대단하다. 2가지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다.

  1. 3x레버리지 상품은 상승장에는 3배의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횡보장에서는 음의 복리효과가 적용되어 자산이 조금씩 녹아내린다. 2021년 테슬라 주가 흐름을 보면 1년 중 300일은 재미가 없었다. 대부분이 횡보장이다. 저렇게 긴 횡보장에서 자산이 조금씩 흘러 내린다는 것이다. 견딜 수 있을까?
    2021년 테슬라 주가 흐름
  2. 테슬라와 같은 성장주 개별주식은 1년에 MDD(최대낙폭) 20%~30%는 빈번히 일어난다. 그러면 3x레버리지 상품에 투자했을 때 최대 낙폭은 어떻게 될까? 아래표로 정리해 보았다. 
    -100%가 넘어가도 상장폐지는 안될 것 같은데 매년 원금을 다 잃을 수도 있다는 경험을 해야 할 것 같다. 견딜 수 있을까?

연도별 테슬라 MDD(최대낙폭)


결론 :  3x레버리지 테슬라 주식상품(3LTP)은 단기 모멘텀 투자에 적합한 상품이지만 큰 돈으로 노후를 준비하는 장기투자자에게는 적합하지 않다.